요즘 바이어들이 원하는 집 디자인은 ?

요즘 바이어들이 원하는 집 디자인은 ? - 728x410

핸드폰과 와이파이만 있으면 지금 워싱톤에서 무슨일이 있는지 아프리카 저 구석에서도 바로 알수 있는 시대다. 지인이 미국집 대문에 벨을 스마트 도어 벨로 바꾸어 달아 놓고 한국에 여행중이였는데 집 앞에 누가 와서 벨을 눌르는지 본인 핸드폰으로 집을 방문한 사람 사진까지 볼수있는 시대가 되었다고 그 편리함에 본인도 혀를 찬다. 집에 대해서는 사람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고 선호도가 어떻게 바뀌어 가고 있는지 한번 짚어 보고자 한다. 대표적으로 오랜된 집과 요즘 집의 큰 차이는 오픈 플러워 플랜이다. 오래된 집들의 시대는 벽으로 모든 방들의 기능을 나누어 놨다. 그런데 요즘은 그저 뻥 뚤린, 오픈 스페이스로 가슴 답답함이 없는 집의 디자인을 좋아한다. 그리고 구석구석을 기능적으로 쓸수있게 공간 활용하는 스토리지 기능등이 키 포인트이다. 집의 가치를 평가하는데는 첫째는 집 구조가 현대적인가, 둘째는 부엌이 얼마나 업그레이드 되었는가, 셋째는 목욕탕이고 넷째는 바닥 자재이다. 이 네가지가 집의 가치를 대변한다. 집 구조를 보면 천장이 높은 로프트 (높은 천장) 스타일을 좋아하며 같은 2 bed 콘도라 할지라도 로프트가 있는 것을 선호하고 가격을 더 쳐 준다. 그리고 기능면으로는 나중에 각자의 필요에 의해 변경가능한 집 구조를 선호 한다. 예를 들면 일층에 서재가 있고 혹시를 위해 화장실 대신에 목요탕을 만들어 놓는다. 그럼 나중에 서재가 침실로 변경해서 쓰면 바로 침실이 될수 있기 때문이다. 거기다 한가지 더 한다면 나중에 엘리베이터 설치 가능한 스페이스를 고려해 놓으면. 나중에 한 3만불 정도만 들이면 곧 바로 엘리베이터 설치가 가능하다고 한다. 엘리베이터는 꼭 럭셔리한 집을 위한 것이 아니라 걷는 것이 불편해 졌거나 필요에 의해서 설치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 진다고 한다. 부엌은 부엌에서 일하면서 아이들이 뭐하는 것 까지 다 관여하고 싶어 하기에 절대적으로 오픈 스페이스를 원한다. 그리고 여러사람이 모일경우에도 모이는 장소로도 다목적으로 쓰고 싶어 하기에 캐비넷 밑에를 백 스프레시로 화려하게 하는 것은 벌써 일반화 되었고, 키친 아일랜드는 더 큰수록 더 좋아 한다. 그리고 스토브 그릴도 6개 버너에서 지금은 8개 버너로 가는 추세다. 꼭 본인이 요리사라도 된 것 같다. 점점 사람들은 집에서 요리할 시간이 없어 요리도 안 하면서 부엌은 크고 럭셔리 한것은 원하는 아이러리가 있다. 부엌의 공간은 이제 사람들에게 쇼셜의 의미가 추가 되는 것 같다. 조명은 옛날 집들에서는 부분 조명이 되는 샹데리아로 되어 있는 것들을 좋아 했었는데 샹데리아는 가는 추세이고 요즘은 플러워 리세스 라이트 를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천장 속에 아예 전기등이 설치되어 있어 스위치를 올리면 집안 전체가 순식간에 밝아지는 조명이다. 이것은 좀 더 집안이 넓어 보이게 하는 장점이 있다. 옛날집들의 침실은 스텐드로 불을 밝히기에 부분 조명이 되어 어두웠는데 요즘은 방마다 스위치를 올리면 천정에서 방 전체를 환하게 하는 것을 선호한다. 거기다 스마트 홈 시스템이 개발되면서 멀리서 전화기 앱으로 조절하고 말로 전기불을 키고 끄고 어둡게 하라고 명령하면 조절되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는 스마트 홈 집들이 대중화 되는 날이 바로 눈 앞에 있다. 지금도 컴퓨터에 관련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는 에쉬번 쪽의 뉴홈 모델홈에 가 보면 이렇게 스마트 홈 시스템으로 만들어진 모델홈들이 많다. 그리고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관리할 필요가 없는 Landscaping 에서 Hardscaping 의 뒤뜰을 더 선호한다. 그리고 덱보다는 뒤뜰에 벽돌이나 스톤으로 깐 Patio에 팬시한 울타리를 만들고 거기에 조명으로 장식한 것을 더 좋아한다. 혹시라도 집을 리모델링 하실 계획이 있으면 위에 점들을 좀 고려하셔서 하시면 좀더 많은 바이어들의 관심을 끌수 있고 가격도 잘 받을수 있다. 문의 (703)975-4989 <수잔 오 자이언트 부동산 대표>

최근에 등록된 렌트.매매 부동산More

선거가 부동산에 주는 영향

선거가 부동산에 주는 영향

올해는 미국의 2018중간선거가 있는 해 이다. 435명의 연방하원의원 전원이 선출되고, 1/3의 연방상원의원인 약 35명이 선출되며 36명의 주지사가 선출되는 것들을 통해 4년 임기의 트럼프 대통령의 중간 평가가 되겠다. ..
집을 단기 랜트 주는데 있어 새로 생긴 법 과 세금

집을 단기 랜트 주는데 있어 새로 생긴 법 과 세금

요즘 특히 휴가철에 많은 사람들이 Airb&b를 통해 여행하는 것이 경비를 훨씬 절약할수 있고 또 여행중에 호텔에 머무는 것보다는 집과 같은 안락한 분위기를 준다고 해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것이 요즘 트랜드다. ..
환경보호 정책의 변화와 부동산

환경보호 정책의 변화와 부동산

하루가 멀다고 지구의 곳곳에선 자연환경 파괴로 인해 자연재해가 일어 나고 있다는 뉴스가 익숙해 져 가는 요즘이다. 어느날 한 노 신사분이 오셨다. 그분은 대륙을 이어가는 가스 파이프 라인을 건설하는데 연계된 인터내셔..
소수 민족 이민자들의 부동산 이대로 가도 되는가

소수 민족 이민자들의 부동산 이대로 가도 되는가

이민 단속으로 주위에 잔디를 깎던 사람, 이런 저런 허드렛일을 해주던 남미의 핸디맨들이 하나 둘 갑자기 자꾸 사라지는 것을 피부로 느낀다. 텍스트나 통화가 잘되던 전화들이 어느 날 전화를 받지 않는다. 이렇게 정말 점점 유입..
지금 집 내놓기 너무 늦었지요?

지금 집 내놓기 너무 늦었지요?

이제 본격적인 휴가철로 접어들면서 거리조차 많이 한산해진 것 같다. 올 초에 집을 내 놓을려던 분들이 우물쭈물하다 미처 아직도 짐 정리를 못해 그만 봄 마켓을 놓치고 여름에 접어드니 급해져서 “지금 집 내 놓기 너무 늦었지요..
고금리를 향하고 있는 부동산을 읽어라

고금리를 향하고 있는 부동산을 읽어라

금리상승의 여파가 시장에서 적응할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면서 금리가 점진적으로 상승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지금껏 왔는데 이젠 본격적인 금리상승을 눈 앞에 두고 있다. 많은 재정전문가들의 추측이 난무하다. 금리 인상의..
부동산 프랜차이즈의 허와 실

부동산 프랜차이즈의 허와 실

미국이나 세계어디에나 프랜차이즈의 비지니스의 성공 모델이 많이 있다. 특히 외식업 종류가 대세를 이루고 있는데 뭔가 대규모로 운영하면서 경영이나 두뇌 파트는 본사에 있으면서 비지니스의 성공 모델을 만들어 어디에서나..

Spons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