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집 내놓기 너무 늦었지요?

지금 집 내놓기 너무 늦었지요? - 728x410

이제 본격적인 휴가철로 접어들면서 거리조차 많이 한산해진 것 같다. 올 초에 집을 내 놓을려던 분들이 우물쭈물하다 미처 아직도 짐 정리를 못해 그만 봄 마켓을 놓치고 여름에 접어드니 급해져서 “지금 집 내 놓기 너무 늦었지요?” 하고 물어 온다. 참으로 집 리스팅을 받으러 다니다 보면 대부분의 가정들이 집을 마켓에 내 놓기 위해 짐 정리하는 것이 제일 큰 숙제인것 같다. 아직도 쓸만한 말짱한 물건 버리기도 힘들고 이제 그 물건을 원하는 사람은 없고 옮겨서 버릴 엄두도 못 내시는 분들이 많다. 이사 준비한다는 것은 대단한 스트레스다. 정답은 항상 혼자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전문가랑 상담하라고 권유하고 싶다. 자 그럼 어떻게 하는 것이 현명한가? 조금 시기는 놓쳤지만 지금 내 놓을까 아님 내년 봄 마켓을 다시 겨냥하는 것이 더 나은 방법일까? 우리의 미래를 누구도 100% 장담할 수는 없다. 많은 경제 전문가가 미래를 예측하고 있지만 그것은 다 확률이다. 지금 실업률은 더 이상 좋을 수가 없을 정도로 실업자가 없고 경기는 좋아지고 있다고 뉴스에서 자주 듣곤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자영업을 하는 한인이나 이민자들은 피부로 느껴지는 우리 한인이나 이민자 경제는 뉴스에서 듣는 것과는 거리가 있다고 입을 모은다. 미국 경제가 이젠 억지로 이자율을 눌러 경제를 안정시키지 않아도 되기에 이자율은 날개를 달은 것 같이 기지개를 펴고 있다. 그럼 이자율은 과연 집 가격과 부동산 시장에 어떤 영향을 줄까? 일반적으로 이자율이 오르면 모게지 부담에 위축이 되어 구매(수요)가 줄어들고, 부동산을 갖고 있는 사람은 이자부담이 높아져 매물(공급)이 많이 나오게 되어서 집 가격이 떨어진다고 예상하는 이론과 반면에 과거의 예를 들며 이자율이 올라갈 때마다 집값이 상승한 기록을 내세우며 분명히 집값은 올라간다고 하는 두 이론이 대두되고 있다. 확률은 반반, 그럼 항상 정답은 자기가 필요한 시기에 행동을 취하시는게 현명하다고 생각된다. 일단 아직 9월 전까지는 거래가 아주 없는 것은 아니기에 기회는 아직 있다고 한번 도전해 보라고 추천해 드린다. 집을 판다는 것은 신부가 신랑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신랑을 만나면 첫눈에 반하게 만들어야 한다. 그래서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최대한 본인의 형편에서 할수 있는 최선을 다해 집 안 밖을 그 첫인상을 위해 준비하셔야 한다. 정말 어떤 때는 내 리스팅인데도 불구하고 그렇게 매력적인 집이 아닌데도 너무도 쉽게 바이어가 첫눈에 반해 사겠다고 나서는 집이 있는가 하면, 어떤 때는 이 집은 너무 완벽해, 이정도면 정말 괜찮은데 하는데, 손님들은 많이 보고는 가는데 이것을 사겠다고 나서는 그 한명의 바이어가 나타나지 않아 애간장을 태울 때도 많다. 그런 것을 보면 정말 다 자기 눈에 안경이라고 다 그 집에 임자가 있는 것 같다.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뭐니 뭐니 해도 합리적인 집 가격이 판매에 제일 큰 영향을 미친다. 셀러가 마켓을 읽는 전문가의 의견에 많이 힘을 실어 주시면 그만큼 원활한 진행과 좋은 결과를 가져오기 쉽다. 올 봄 부동산 시장은 작년 봄과 비교해 특정 지역을 빼고는 판매량도 적었고 매매율은 마이너스 성장이었다. 작년에도 봄 마켓이 시원치 않아 가을과 겨울 마켓이 제법 짭짤한 부동산 시장을 기록했다. 그래서 올해 가을과 겨울 부동산 마켓이 의외로 괜찮을 수도 있다는데 많은 무게를 두고 있다. 이렇게 올해 도전해 보는데 까지 최선을 다 해 보다가 정 안 팔리면 3개월 정도 마켓에서 빼었다가 다시 마켓에 내 놓으면 따끈따끈하게 방금 새로 나온 매물로 표시 되어서 마켓에 오래 있던 물건처럼 취급되지 않는다. 이러한 모든 이유에서 늦었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한번 도전해 보시라고 권유 드리고 싶다. 문의 (703)975-4989 <수잔 오 자이언트 부동산 대표>

최근에 등록된 렌트.매매 부동산More

요즘 바이어들이 원하는 집 디자인은 ?

요즘 바이어들이 원하는 집 디자인은 ?

핸드폰과 와이파이만 있으면 지금 워싱톤에서 무슨일이 있는지 아프리카 저 구석에서도 바로 알수 있는 시대다. 지인이 미국집 대문에 벨을 스마트 도어 벨로 바꾸어 달아 놓고 한국에 여행중이였는데 집 앞에 누가 와서 벨을 눌..
선거가 부동산에 주는 영향

선거가 부동산에 주는 영향

올해는 미국의 2018중간선거가 있는 해 이다. 435명의 연방하원의원 전원이 선출되고, 1/3의 연방상원의원인 약 35명이 선출되며 36명의 주지사가 선출되는 것들을 통해 4년 임기의 트럼프 대통령의 중간 평가가 되겠다. ..
집을 단기 랜트 주는데 있어 새로 생긴 법 과 세금

집을 단기 랜트 주는데 있어 새로 생긴 법 과 세금

요즘 특히 휴가철에 많은 사람들이 Airb&b를 통해 여행하는 것이 경비를 훨씬 절약할수 있고 또 여행중에 호텔에 머무는 것보다는 집과 같은 안락한 분위기를 준다고 해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것이 요즘 트랜드다. ..
환경보호 정책의 변화와 부동산

환경보호 정책의 변화와 부동산

하루가 멀다고 지구의 곳곳에선 자연환경 파괴로 인해 자연재해가 일어 나고 있다는 뉴스가 익숙해 져 가는 요즘이다. 어느날 한 노 신사분이 오셨다. 그분은 대륙을 이어가는 가스 파이프 라인을 건설하는데 연계된 인터내셔..
소수 민족 이민자들의 부동산 이대로 가도 되는가

소수 민족 이민자들의 부동산 이대로 가도 되는가

이민 단속으로 주위에 잔디를 깎던 사람, 이런 저런 허드렛일을 해주던 남미의 핸디맨들이 하나 둘 갑자기 자꾸 사라지는 것을 피부로 느낀다. 텍스트나 통화가 잘되던 전화들이 어느 날 전화를 받지 않는다. 이렇게 정말 점점 유입..
고금리를 향하고 있는 부동산을 읽어라

고금리를 향하고 있는 부동산을 읽어라

금리상승의 여파가 시장에서 적응할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면서 금리가 점진적으로 상승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지금껏 왔는데 이젠 본격적인 금리상승을 눈 앞에 두고 있다. 많은 재정전문가들의 추측이 난무하다. 금리 인상의..
부동산 프랜차이즈의 허와 실

부동산 프랜차이즈의 허와 실

미국이나 세계어디에나 프랜차이즈의 비지니스의 성공 모델이 많이 있다. 특히 외식업 종류가 대세를 이루고 있는데 뭔가 대규모로 운영하면서 경영이나 두뇌 파트는 본사에 있으면서 비지니스의 성공 모델을 만들어 어디에서나..

Spons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