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 민족 이민자들의 부동산 이대로 가도 되는가

소수 민족 이민자들의 부동산 이대로 가도 되는가 - 728x410

이민 단속으로 주위에 잔디를 깎던 사람, 이런 저런 허드렛일을 해주던 남미의 핸디맨들이 하나 둘 갑자기 자꾸 사라지는 것을 피부로 느낀다. 텍스트나 통화가 잘되던 전화들이 어느 날 전화를 받지 않는다. 이렇게 정말 점점 유입 인구가 줄어드는 가운데, 여기저기 불법이민자들을 색출해서 미국 밖으로 내 보내니, 기존에 있던 정식 이민자들만으로 수요를 창출할래니 경제 활성화에 불을 지필 나무가 부족하다. 이건 비단 부동산뿐만 아니라 교회에도 이제 새 식구들이 늘지를 않는다고 목사님들도 슬슬 걱정하신다고 얼핏 들은 것 같다. 그래도 지금 제일 많이 부동산 경기에 한 몫을 해 주는 밀레니엄 세대에 의지해 본다. 25세에서 35세가 활발하게 첫 집 장만의 자격이 되고 수요가 많아져 그 시장이 제법 괜찮다. 판매가격의 45% 이상을 차지하는 가격대가 50만 달러 미만이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의 뜨는 부동산 탑 에이전트들의 연령대도 30대 초반으로 점점 젊은 연령층으로 옮겨가고 있다. 밀레니엄 세대의 이어 요즘 크게 부동산의 필요를 느끼는 분들이 다운사이징 이다. 베이비부머 세대들이 65세에 접어들면서 빨리 제 2의 인생 후반전을 리셋 할 최적의 기거할 장소를 구하는 것이 그들의 큰 숙제다. 이분들의 특징은 첫째 본인들이 오래 살던 동네를 될 수 있으면 떠나고 싶어 하지 않는다. 그러니 그 사시던 주변 동네에서 계단 없는 컴팩한 사이즈의 집을 찾아 구석구석 다녀 보지만 거의 없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다고 교외로 나가있는 은퇴커뮤니티로 가고 싶어 하지는 않는다. 될 수 있으면 자제분이 사는 데나 본인들이 오랫동안 살아오던 곳을 선호한다. 이제 100세 시대를 바라보는 시대인 만큼 그 준비하시는 마음들이 여간 꼼꼼하신 것이 아니다. 그 분들의 다운사이징을 위한 큰 숙제는 그 분들의 이상형 집을 찾아 드리는 일이다. 찾다찾다 손님들이 얘기하곤 한다. 차라리 우리 회사에서 페어팩스 카운티 안에 땅을 사서 우리 시니어들이 딱 살기 좋은 사이즈의 계단 없는 집들을 짓는 프로젝트를 개발해 달라고. 그럼 자기가 그런 걸 필요로 하는 친구분들을 많이 데리고 올수 있다고 하시며 부탁을 하신다. 이런 베이비부머들의 필요를 잘 알고 있으면서 외곽이 아닌 곳에 그럼 왜 빌더들은 그런 집들을 안 짓는 것일까? 수지가 안 맞는 것이다. 땅 값이 비싼데 비싼 집을 지어야 마진이 많이 남는데, 그렇게 집안 총면적이 작은 집을 지으면 비싸게 받을 수가 없으니 그런 집을 안 짓는다. 필자도 이제 이것이 남의일이 아닌 만큼 본격적으로 이 분들의 나아갈 길을 적극적으로 찾아 출구가 되어 주고 싶다. 아무튼 이래저래 소수민족 이민자 부동산 경기는 크게 호조를 보이지 않고 있다. 부동산 투자로 큰 재미를 보는 시절도 아니고 진짜 실수요자들만이 이 마켓을 이끌어 가고 있다. 지금은 겨울나무의 앙상한 가지로 추위를 견디고 봄이 오기까지 원칙에 입각해 인내하여야 한다. 상층의 경기는 호조를 이루는 반면 우리 소수민족 이민자들의 부동산 경기는 뉴스에서 얘기하는 경기와는 확실히 다른 그래프를 그린다. 우리 소수 민족의 목소리와 환경을 대변해 줄 사람이 절실히 필요함을 느낀다. 그래서 경제 정책에 우리를 위한 정책이 나올 수 있도록 목소리를 높여야 한다. 이민 1세들의 대부분은 스몰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오너들이다. 비즈니스 매매를 하러 다니다 보면 옛날에 정말 좋았는데 하며 호황 때를 회상하며 지금 근근히 견디시는 것을 바라보면서 부동산인으로서 그분들에게 당부하고 싶다. 조금만 더 인내 하세요. 꼭 봄은 올 겁니다. 문의 (703)975-4989 <수잔 오 자이언트 부동산 대표>

최근에 등록된 렌트.매매 부동산More

요즘 바이어들이 원하는 집 디자인은 ?

요즘 바이어들이 원하는 집 디자인은 ?

핸드폰과 와이파이만 있으면 지금 워싱톤에서 무슨일이 있는지 아프리카 저 구석에서도 바로 알수 있는 시대다. 지인이 미국집 대문에 벨을 스마트 도어 벨로 바꾸어 달아 놓고 한국에 여행중이였는데 집 앞에 누가 와서 벨을 눌..
선거가 부동산에 주는 영향

선거가 부동산에 주는 영향

올해는 미국의 2018중간선거가 있는 해 이다. 435명의 연방하원의원 전원이 선출되고, 1/3의 연방상원의원인 약 35명이 선출되며 36명의 주지사가 선출되는 것들을 통해 4년 임기의 트럼프 대통령의 중간 평가가 되겠다. ..
집을 단기 랜트 주는데 있어 새로 생긴 법 과 세금

집을 단기 랜트 주는데 있어 새로 생긴 법 과 세금

요즘 특히 휴가철에 많은 사람들이 Airb&b를 통해 여행하는 것이 경비를 훨씬 절약할수 있고 또 여행중에 호텔에 머무는 것보다는 집과 같은 안락한 분위기를 준다고 해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것이 요즘 트랜드다. ..
환경보호 정책의 변화와 부동산

환경보호 정책의 변화와 부동산

하루가 멀다고 지구의 곳곳에선 자연환경 파괴로 인해 자연재해가 일어 나고 있다는 뉴스가 익숙해 져 가는 요즘이다. 어느날 한 노 신사분이 오셨다. 그분은 대륙을 이어가는 가스 파이프 라인을 건설하는데 연계된 인터내셔..
지금 집 내놓기 너무 늦었지요?

지금 집 내놓기 너무 늦었지요?

이제 본격적인 휴가철로 접어들면서 거리조차 많이 한산해진 것 같다. 올 초에 집을 내 놓을려던 분들이 우물쭈물하다 미처 아직도 짐 정리를 못해 그만 봄 마켓을 놓치고 여름에 접어드니 급해져서 “지금 집 내 놓기 너무 늦었지요..
고금리를 향하고 있는 부동산을 읽어라

고금리를 향하고 있는 부동산을 읽어라

금리상승의 여파가 시장에서 적응할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면서 금리가 점진적으로 상승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지금껏 왔는데 이젠 본격적인 금리상승을 눈 앞에 두고 있다. 많은 재정전문가들의 추측이 난무하다. 금리 인상의..
부동산 프랜차이즈의 허와 실

부동산 프랜차이즈의 허와 실

미국이나 세계어디에나 프랜차이즈의 비지니스의 성공 모델이 많이 있다. 특히 외식업 종류가 대세를 이루고 있는데 뭔가 대규모로 운영하면서 경영이나 두뇌 파트는 본사에 있으면서 비지니스의 성공 모델을 만들어 어디에서나..

Spons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