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의 부동산 마켓 동향

코로나 시대의 부동산 마켓 동향 - 728x410

이번 주말이 아버지의 날이다. 가정을 지키느라고 참으로 힘들게 이루어 온 것들을 어떻게든 이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지켜 내느라 목숨걸고 많이 힘들어 할때다. 올해의 아버지의 날이야 말로 정말 옆에서 많이 격려해 주고 그 어느때 보다도 더 감사하다고 표현해야 되지 않을까 싶다. 그런것을 아는 듯 모르는듯 야속한 세월은 속절도 없이 잘도 간다. 아버님들 힘내시기 바랍니다. 요즘 비지니스 하시는 분들중에 2-3개월안에 마켓이 금방 픽업 할것 같지 않으니 긴 기간을 버틸수 없다고 판단하신 분들은 뱅크럽을 미리 부터 준비하시거나 뱅크럽 파일을 제출한 비지니스 오우너들이 많다한다. 그래서 그런지 집 리스팅중에 집주인 이름이 Trustee 로 나온 경우가 제법 많다. 뱅크럽 하신 분들의 집들을 trustee 에서 판매 하는 것이다. 근데 문제는 집에 Equity 가 많은 집은 집주인이 그것을 하나도 건지지 못하고 다 넘어 가기 때문에 뱅크럽 결정하시기 전에 여러가지로 고려 해야 할 것 같다. 10여년전의 숏세일이 대세를 이를때는 뱅크럽을 해도 집 모게지를 감당할수 없어 했는데 그때는 보통 집값 가격보다 은행 융자가 많아서 숏세일의 진행을 뱅크랑 딜하는 동안 짧게는 4-5개월에서 길게는 일년이상을 그 집에서 공짜로 더 살수 있어 집 주인에게는 이점이 있었는데 이제는 trustee 에서 집을 판매해야 겠다고 생각하는 것은 보통 그 집 살때 다운페이 한 금액과 지금 집값이 올라가는 추세에 있으니 그 차액으로 조금이라도 돈을 걷어 들일수 있다고 생각하니 뱅크럽하신 분들의 집들이 trustee sale 로 많이 나오고 있고 계약은 빨리 빨리 진행 되는 편이라 집주인들은 바로 랜트를 구해 나오기가 바쁜 실정이다. 한편 투자자들은 어떻게든 집들을 싸게 살려고 많이 다니시는데 아직도 집을 그렇게 싸게 살수 있는 경우는 많지 않다. 아무리 숏세일로 나온 매물이라고 하더라도 뱅크가 낮은 오파 가격으로는 받아 주지 않기 때문에 기간만 오래 끌고 성사율이 많이 낮은 편이다. 그리고 은행매물로 나온 집들도 마찬가지로 딜이 만족스러운 딜을 만들기가 힘들다. 왜냐하면 경쟁이 많이 들어가니 결국 사는 가격은 거의 그동네 마켓가격보다 조금 못한 것으로 매매 된다. 하지만 그 가격에 사서 집 의 상태가 안 좋은 집을 다 고칠래면 결국은 그 가격이 싸게 사는 것은 안되는 것 같다. 아뭏든 현금을 갖고 있는 투자자들이 불안한 주식 보다는 투자용 랜탈 프로퍼티들을 많이 찾고 다닌다. 앞으로의 랜트 시장은 뜨거울 것으로 본다. 비지니스의 어려움으로 집 융자가 가능하지 않는 사람들이 우선은 랜트로 들어가기가 바쁘다. 가게들은 아직도 활짝 오픈 못하고 힘들어 하며 어정쩡하게 하고 있는데, 이런것에는 아랑곳 없이집을 사는 경쟁은 여전하다. 한 60여만불의 리스팅 집이 동네가 사람들이 선호하는 지역이고 집 상태 가 A 급이 아니더라도 그 리스팅 가격보다 5만불 이상씩 더 줘서 계약 체결이 되는 경우도 있으니 이상한 나라에 사는 기분이다. 답은 매물이 정말 많지 않다는 것이다. 수요와 공급에 있어 공급이 수요를 따라 가지 못하는 것 같다. 아무리 경기가 안 좋아도 이사를 해야만 하는 이유를 가진 사람들이 기본적으로 있기 때문이다. 문의 (703)975-4989 <수잔 오 자이언트 부동산 대표>

최근에 등록된 렌트.매매 부동산More

1031 EXCHANGE

1031 EXCHANGE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1031 EXCHANGE의 기본은 자기가 갖고 있던 건물을 팔고 그 팔고 나서 남는 CAPITAL GAIN 세금을 당장 안내고 45일 안에 다른 투자 물건을 계약해서 6개월 안에 클로징 해야 한다..
코로나 시대 이후 계속해서 달라지는 풍경들

코로나 시대 이후 계속해서 달라지는 풍경들

몇년 전 한국의 미래에셋이 DC에다 큰 오피스 건물을 구입한 것은 잘 알려진 일이다. 그 곳은 지금 앵커 테넌트로 있던 법률회사가 전체 건물의 3/4에 해당하는 크기를 사용하다 2021년도에 다른 곳으로의 이전이 결정되면서 ..
집 살때 왜 타이틀 보험이 중요한가?

집 살때 왜 타이틀 보험이 중요한가?

연말을 맞이하여 주위에 사람들은 올 한해를 돌아보며 어찌나 바쁘게 살았는지, 새해의 첫 해 돋이를 보러간 것이 엊그제 같은데 단숨에 연말을 맞이한 기분이라 세월에 밀려 허덕거리며 사는 모습에 이것이 인생인가 하며 무게..
다운사이징을 하며 고려해야 할 것들

다운사이징을 하며 고려해야 할 것들

날씨가 이젠 확연한 겨울날씨로 접어 들면서 5시면 벌써 어두워지는 긴긴 겨울밤을 맞이했다. 아마존 열풍으로 에이젼트분들은 동분서주 바쁜데 5시면 어두워지니 일할수 있는 시간이 너무 짧다고 안타까워 한다. 손님 한분이 찾아 오..
아마존을 통한 부동산 투자

아마존을 통한 부동산 투자

추수감사일 중에 제일 추운 추수감사일을 맞을 것이라는 일기예보가 사람들의 마음을 괜시리 움추리게 한다. 블랙프라이데이에 대한 사람들의 열기가 예전보다는 훨씬 덜 하다. 아마 마켓의 트랜드가 달라진 탓이겠다. 그런가운데 지금 ..
경제위기에 내 부동산을 지킬려면

경제위기에 내 부동산을 지킬려면

이번엔 모든 소수이민자들의 투표열기가 대단했던것 같다. 아직은 숫자적으로 역부족하지만 그대도 기대했던 한인 후보자들은 대부분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 이렇게 계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참여한다면 우리에게, 우리의 후손들에게 ..
선거후 부동산시장 셀러는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선거후 부동산시장 셀러는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자고 나면 또 신문의 1면을 장식하는 끊임없는 서로가 자기와 다른 그룹을 반대하고 싫어 하는 것을 헤이트 크라임으로 표현되어지는 슬픈소식들이 끊이지 않는다. 우리 이민자들, 특히 소수민족으로 여기서 생존하고 유지할려면..
집 살 때 인스펙션이 왜 중요한가

집 살 때 인스펙션이 왜 중요한가

사람들은 집이 새 집이면 다 새것이니 홈 인스펙션을 안 해도 되겠지 하고 에이젼트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인스펙션 비용을 아낀다고 그냥 안하겠다고 한다. 하지만 집을 지을 때는 주로 제너럴 컨트렉터가 감독하고 각각 분야의 전기,..
비지니스를 시작하려면 어떤것들을 고려해야 되나

비지니스를 시작하려면 어떤것들을 고려해야 되나

손님이 얼마전에 비지니스를 사실려고 상담을 하러 오셨는데 팔이 퉁퉁 부어서 오셨다. 아니 왜 그러시냐 물으니, 집 앞에 부시 손질을 하는데 벌에 쏘였다는 거였다. 혹시 집앞에 꽃을 많이 심어 놓으셨냐구 했더니 본인이 워낙..

Spons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