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에이전트 선택

부동산 에이전트 선택 - 728x410

지금 집을 사기 위해 바이어들이 줄을 서 있다. 매물이 턱 없이 부족해 계속해서 오퍼를 넣어도 떨어지는 바이어들은 계속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중천에 떠 있다. 올해 집값 상승이 아마 한 자리 숫자의 소프트한 상승을 예고했는데 올해가 불과 몇 주밖에 지나지 않았는데 이제 두 자리 숫자의 집값 상승을 예고한다고 번복하고 있다. 아무래도 지금 집을 사기위해 돈을 착실히 모으고 있다면 다시 한번 잘 생각해야 한다. 돈을 모으는 만큼 집값이 상승한다면 어떤 것이 본인에게 이득이 될지를 한번 냉철하게 분석해 봐야 한다. 무섭게 올라가는 인플레이션에 쥐고 있는 현금은 그 가치가 날이 갈수록 적어질 것이고, 아마 집에 깔고 앉아 있는 게 나을 것이라는 생각이 지배적인 것 같다. 그런데도 이제 곧 집값이 떨어질거라는 자기 최면을 하며 몇 년째 기다리고 있는 사람도 꽤 있다. 이런 사람들의 대부분은 아마 자기가 가장 똑똑한 사람이라고 믿는다. 근데 그 기다리는 동안 모아 둔 돈이 집값 올라가는 것을 못 쫒아가니 이제 와서 포기하고 사자니 아깝고, 매년 렌트비로 일년에 2~3만불씩 그냥 아무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있다. 벌써 2년을 기다렸다면 근 5-6만불 정도는 그냥 없어진 돈이다. 집값은 벌써 그 이상 올랐다. 전쟁이 나도, 경제가 나빠져서 허우적거려도 사람들은 살 집이 필요하다. 그냥 투자로 사는 것 보다는 실질적으로 자기가 살 집을 찾는 사람이 70~80%는 되는 것 같다. 아니 이렇게 가격이 올랐는데도 많은 투자자들의 행보도 거침이 없다. 렌트가 잘 나갈 것 같은 물건들에 투자들이 속속 몰리고 있다. 캐시로 갖고 있는 것 보다 나을 것을 예상하기 때문이다. 이때 내가 원하는 집을 갖기 위해서는 정말 에이전트를 잘 만나야 한다. 경험이 많고 믿을 수 있는 에이전트를 만나는 것은 집 장만의 첫 단추를 잘 끼는 것이 된다. 각 케이스마다 그 전략이 다 다르다. 요즘 웬만한 리스팅들은 오퍼 마감일과 시간을 적어 놓는다. 그 정도로 자신 있게 복수 오퍼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리스팅 에이전트들도 많다. 어떨 때는 마감일이 되기 전에 미리 업어 오는 경우도 있고, 어떤 때는 계약서에 컨틴전시를 다 없애 계약이 겨우 되었는데도 여전히 셀러랑 딜을 할 수 있는 여지가 있을 때도 있고, 정말 케이스마다 전략이 다 다르다. 이런 것들은 정확한 분석과 경험이 있어서 이것들을 다 소화해 낼 수 있다. 드라이브 라이센스를 땄으면 운전은 할 수 있지만 정말 믿고 맡기고 그 차를 타도 되는지 마음이 편치 않을 수도 있다. 또 어떤 사람은 요금만 비교해서 더 싼 요금의 차를 타는 경우가 종종 있다. 역시 싼 게 비지떡이라고 나중에 후회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얼마나 그 운전하는 사람이 답답했으면 내가 운전을 배워서 내가 직접 해야겠다 하는 사람들도 종종 만난다. 집 사는 것은 가장 큰 재산이다. 그 중요한 일은 꼭 전문가에게 의뢰해서 하셔야 본인에게 최대의 이익을 줄 수 있다. 문의 (703)975-4989 ;수잔 오 자이언트 부동산 대표

최근에 등록된 렌트.매매 부동산More

셀러 마켓에서 집사기 전략

셀러 마켓에서 집사기 전략

본인도 부동산하는 사람으로 겨울에, 1월부터 집 찾기 대전쟁이 일어나고, 인플레이션에, 이자가 올라가고 있는데도 ‘왜 이렇게 부동산 경기가 뜨거운 거야’라며 즐거운 비명을 지르지만 바이어들은 이렇게 집 사기 힘들어서 어떻게 ..
1031 EXCHANGE

1031 EXCHANGE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1031 EXCHANGE의 기본은 자기가 갖고 있던 건물을 팔고 그 팔고 나서 남는 CAPITAL GAIN 세금을 당장 안내고 45일 안에 다른 투자 물건을 계약해서 6개월 안에 클로징 해야 한다..
코로나 시대 이후 계속해서 달라지는 풍경들

코로나 시대 이후 계속해서 달라지는 풍경들

몇년 전 한국의 미래에셋이 DC에다 큰 오피스 건물을 구입한 것은 잘 알려진 일이다. 그 곳은 지금 앵커 테넌트로 있던 법률회사가 전체 건물의 3/4에 해당하는 크기를 사용하다 2021년도에 다른 곳으로의 이전이 결정되면서 ..
코로나 시대의 부동산 마켓 동향

코로나 시대의 부동산 마켓 동향

이번 주말이 아버지의 날이다. 가정을 지키느라고 참으로 힘들게 이루어 온 것들을 어떻게든 이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지켜 내느라 목숨걸고 많이 힘들어 할때다. 올해의 아버지의 날이야 말로 정말 옆에서 많이 격려해 주고..
집 살때 왜 타이틀 보험이 중요한가?

집 살때 왜 타이틀 보험이 중요한가?

연말을 맞이하여 주위에 사람들은 올 한해를 돌아보며 어찌나 바쁘게 살았는지, 새해의 첫 해 돋이를 보러간 것이 엊그제 같은데 단숨에 연말을 맞이한 기분이라 세월에 밀려 허덕거리며 사는 모습에 이것이 인생인가 하며 무게..
다운사이징을 하며 고려해야 할 것들

다운사이징을 하며 고려해야 할 것들

날씨가 이젠 확연한 겨울날씨로 접어 들면서 5시면 벌써 어두워지는 긴긴 겨울밤을 맞이했다. 아마존 열풍으로 에이젼트분들은 동분서주 바쁜데 5시면 어두워지니 일할수 있는 시간이 너무 짧다고 안타까워 한다. 손님 한분이 찾아 오..
아마존을 통한 부동산 투자

아마존을 통한 부동산 투자

추수감사일 중에 제일 추운 추수감사일을 맞을 것이라는 일기예보가 사람들의 마음을 괜시리 움추리게 한다. 블랙프라이데이에 대한 사람들의 열기가 예전보다는 훨씬 덜 하다. 아마 마켓의 트랜드가 달라진 탓이겠다. 그런가운데 지금 ..
경제위기에 내 부동산을 지킬려면

경제위기에 내 부동산을 지킬려면

이번엔 모든 소수이민자들의 투표열기가 대단했던것 같다. 아직은 숫자적으로 역부족하지만 그대도 기대했던 한인 후보자들은 대부분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 이렇게 계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참여한다면 우리에게, 우리의 후손들에게 ..
선거후 부동산시장 셀러는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선거후 부동산시장 셀러는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자고 나면 또 신문의 1면을 장식하는 끊임없는 서로가 자기와 다른 그룹을 반대하고 싫어 하는 것을 헤이트 크라임으로 표현되어지는 슬픈소식들이 끊이지 않는다. 우리 이민자들, 특히 소수민족으로 여기서 생존하고 유지할려면..

Spons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