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 마켓에서 집사기 전략

셀러 마켓에서 집사기 전략 - 728x410

본인도 부동산하는 사람으로 겨울에, 1월부터 집 찾기 대전쟁이 일어나고, 인플레이션에, 이자가 올라가고 있는데도 ‘왜 이렇게 부동산 경기가 뜨거운 거야’라며 즐거운 비명을 지르지만 바이어들은 이렇게 집 사기 힘들어서 어떻게 하냐고 입을 모은다. 바이어들이 많이 찾는 위치에, 어느 정도 깨끗한 매물이 나오면 지금도 10개가 넘는 오퍼가 들어오는 것은 다반사다. 하지만 이제 처음 집을 사는 사람들은 여기에 끼어들 엄두도 못 낸다. 왜냐하면 우리같이 집을 많이 팔고 사고 취급해 본 사람들은 집에 구조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면 집에 있는 자잘한 문제들은 얼마든지 큰 돈 안들이고 고칠 수 있다는 것을 아는데 보통 바이어들은 리얼터 말을 경청하기보다는 주위 사람들의 말에 더 귀를 기울이는 경향이 있다. 리얼터 말은 비즈니스를 하기 위해 한다고 생각해서 그런지 주위에 있는 사람들의 말을 더 경청하게 되면 결국은 패잔병의 모습을 여러 번 겪게 된다. 그리고 나중에서야 주위 사람들이 얼마나 잘 알지도 못하면서 선무당이 사람 잡는다고 각자의 한 가지 경험으로 조언을 한답시고 해서 일을 그르치게 했는지 깨닫게 된다. 부동산은 전문가의 말을 우선으로 경청하라고 조언하고 싶다. 바이어의 마켓일 때는 바이어가 이거 고쳐내라, 저거 고쳐내라 요구할 수 있지만 지금은 겨울인데도 불구하고 셀러의 마켓이므로 뻗을 자리를 보고 다리를 뻗으라고, 지금은 그렇게 해서는 내가 사고자하는 지역의 집을 사기는 하늘의 별 따기다. 아마 이런 분은 늦가을로 사는 시기를 옮기거나 아니면 사람들이 선호하는 지역이 아닌 지역으로 고르시던지 해야 할 것이다. 경쟁에서 이겨서 내가 원하는 집을 사기 위해서는 전략적으로 많은 경험이 필요하다. 왜 이렇게 셀러 마켓이 되었냐고 묻는다면 아마 지금 집을 팔겠다고 내 놓고 딱히 이사 갈 곳을 못 찾기 때문이거나 또는 그동안 모기지 못 낸 것들을 은행에서 여러 프로그램으로 집주인들이 견뎌 낼 수 있게 지금부터라도 모기지 잘 내면 된다는 식으로 변경해서 봐 주기 때문에 집들을 안 내놓는 것이다. 그래서 지금은 셀러의 마켓이다. 셀러들이 아직 준비가 안 돼서 하는 핑계로 우물쭈물하다보면 이러다 갑자기 매물이 쏟아질 때 내놓게 되는 경우도 종종 본다. 부동산의 팔고사는 모든 것을 매일같이 피부로 느끼는 부동산 전문가들의 말을 경청해 일을 진행시켜야 셀러든 바이어든 손님에게 최고의 이익을 안겨줄 수 있다. 셀러들은 부동산 전문가를 고용하기 전에 본인의 아이디어로 이렇게 저렇게 마음대로 고치지 말라고 당부하고 싶다. 리스팅을 받으러 가보면 돈은 돈대로 들이고 시간은 시간대로 소비했는데 그 고생한 대가가 생각보다 많이 낮을 때가 많다. 그 노력과 재정을 부담하기 전에 먼저 부동산 전문가를 고용해서 그 지침을 받았으면 정말 100% 효율적으로 썼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을 때가 참으로 많다. 누차 얘기하지만 팔려고 집을 내놓으면 이제 본인이 더 이상 이 집에 살 사람이 아니기에 바이어가 들어와 살 집이니 요즘 트렌드에 맞추어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보게끔 전문가의 의견을 따라야 본인에게 최대의 이익을 줄 수 있다. 올해 집을 옮길 계획이 있으시면 미리미리 부동산 전문가의 상담을 받고 언제 행동으로 옮길지 또 그때까지 셀러로서, 바이어로서 무엇을 준비해 놓아야하는지 미리미리 상담을 받아놓는 것은 결코 손해볼 것이 없다. 이런 부동산의 오랜 경험들로 손님들에게 최대의 베네핏을 주고 싶은 것이 우리 부동산 전문가들의 바람이다.

최근에 등록된 렌트.매매 부동산More

부동산 에이전트 선택

부동산 에이전트 선택

지금 집을 사기 위해 바이어들이 줄을 서 있다. 매물이 턱 없이 부족해 계속해서 오퍼를 넣어도 떨어지는 바이어들은 계속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중천에 떠 있다. 올해 집값 상승이 아마 한 자리 숫자의 소프트한 상승을 예고..
1031 EXCHANGE

1031 EXCHANGE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1031 EXCHANGE의 기본은 자기가 갖고 있던 건물을 팔고 그 팔고 나서 남는 CAPITAL GAIN 세금을 당장 안내고 45일 안에 다른 투자 물건을 계약해서 6개월 안에 클로징 해야 한다..
코로나 시대 이후 계속해서 달라지는 풍경들

코로나 시대 이후 계속해서 달라지는 풍경들

몇년 전 한국의 미래에셋이 DC에다 큰 오피스 건물을 구입한 것은 잘 알려진 일이다. 그 곳은 지금 앵커 테넌트로 있던 법률회사가 전체 건물의 3/4에 해당하는 크기를 사용하다 2021년도에 다른 곳으로의 이전이 결정되면서 ..
코로나 시대의 부동산 마켓 동향

코로나 시대의 부동산 마켓 동향

이번 주말이 아버지의 날이다. 가정을 지키느라고 참으로 힘들게 이루어 온 것들을 어떻게든 이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지켜 내느라 목숨걸고 많이 힘들어 할때다. 올해의 아버지의 날이야 말로 정말 옆에서 많이 격려해 주고..
집 살때 왜 타이틀 보험이 중요한가?

집 살때 왜 타이틀 보험이 중요한가?

연말을 맞이하여 주위에 사람들은 올 한해를 돌아보며 어찌나 바쁘게 살았는지, 새해의 첫 해 돋이를 보러간 것이 엊그제 같은데 단숨에 연말을 맞이한 기분이라 세월에 밀려 허덕거리며 사는 모습에 이것이 인생인가 하며 무게..
다운사이징을 하며 고려해야 할 것들

다운사이징을 하며 고려해야 할 것들

날씨가 이젠 확연한 겨울날씨로 접어 들면서 5시면 벌써 어두워지는 긴긴 겨울밤을 맞이했다. 아마존 열풍으로 에이젼트분들은 동분서주 바쁜데 5시면 어두워지니 일할수 있는 시간이 너무 짧다고 안타까워 한다. 손님 한분이 찾아 오..
아마존을 통한 부동산 투자

아마존을 통한 부동산 투자

추수감사일 중에 제일 추운 추수감사일을 맞을 것이라는 일기예보가 사람들의 마음을 괜시리 움추리게 한다. 블랙프라이데이에 대한 사람들의 열기가 예전보다는 훨씬 덜 하다. 아마 마켓의 트랜드가 달라진 탓이겠다. 그런가운데 지금 ..
경제위기에 내 부동산을 지킬려면

경제위기에 내 부동산을 지킬려면

이번엔 모든 소수이민자들의 투표열기가 대단했던것 같다. 아직은 숫자적으로 역부족하지만 그대도 기대했던 한인 후보자들은 대부분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 이렇게 계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참여한다면 우리에게, 우리의 후손들에게 ..
선거후 부동산시장 셀러는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선거후 부동산시장 셀러는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자고 나면 또 신문의 1면을 장식하는 끊임없는 서로가 자기와 다른 그룹을 반대하고 싫어 하는 것을 헤이트 크라임으로 표현되어지는 슬픈소식들이 끊이지 않는다. 우리 이민자들, 특히 소수민족으로 여기서 생존하고 유지할려면..

Spons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