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탈 프로퍼티, 어느 지역 선택하나

렌탈 프로퍼티, 어느 지역 선택하나 - 728x410

지금 아마존 영향으로 DC나 크리스탈 시티를 중심으로 집을 찾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특히 한국까지 이 소식이 전해져 환율이 올라가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자녀들이 조지타운 대학이나 조지워싱턴 대학 등 DC에 있는 대학에 입학을 할 경우 아예 그 근처에 렌트를 구해 주느니 차라리 집을 사는 경우가 부쩍 많아졌다.
자녀들은 학생 비자라서 융자가 안 된다. 그러나 현금으로 사는 것은 얼마든지 가능하다. 하지만 한국에서 집을 사기위해 돈을 송금할 때는 본인 이름만으로 사야 된다. 돈이 세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집을 살 때는 돈이 오는 출처의 주인 이름으로 사야 된다. 만약 아들이나 딸 이름으로 사 줄 경우는 아예 한국에서 송금할시 세금을 내고 나와야 하기 때문에 그 세금 문제를 피하기 위해서는 본인 이름으로 사야 한다. 또 어떤 분은 외국인 융자가 이자도 높고 다운페이도 많이 해야 하지만 그래도 융자를 받아서 사는 분들도 제법 많다. 그래도 제일 안전한 투자는 미국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을 피부로 느낀다.
이렇게 투자 겸 자기나 가족이 살기 위해 사는 것은 별 문제가 없다. 하지만 일이 생겨 렌트로 돌려야 할 경우에는 가능한 렌탈 라이선스의 저촉을 받지 않는 지역으로 하는 것이 좋다고 추천하고 싶다. 렌탈 라이선스를 필요로 하는 지역은 렌트가 빈번한 곳으로 주로 시티에 해당되는 곳들이다. 그래서 세입자들을 보호해 주기 위해 법은 항상 집주인 보다 세입자의 편에 선다.
예를 들어 DC에서는 리스기간이 끝나고 집주인이 집을 팔려고 해서 세입자가 당연히 나가주기를 바라는데 세입자가 렌트비를 잘 내는 경우에는 나가라고 할 수가 없다. 집주인은 가장 먼저 이 집을 사겠느냐고 세입자에게 물어서 세입자가 거절을 하면 그때서야 다른 사람에게 팔 수 있다. 하지만 버지니아 법에 익숙한 투자자들은 그 과정을 미처 거치지 않고 바로 팔 경우에는 상당히 곤란해 질 수 있다.
그런데 이를 악용하는 세입자들이 많다. 만약 세입자가 페이먼트를 늦게 내거나 좀 많이 말썽을 펴 다른 사람으로 바꾸려고 리스가 끝나고 다른 세입자를 구하려고 해도 그 세입자가 있겠다고 하면 나가라고 할 수 없다. 그때 방법은 단지 집주인이 들어와서 산다고 해야만 세입자를 내 보낼 수가 있다.
이렇게 불공평하게 세입자편을 들어 주는 게 DC 렌트 컨트롤 법이다. 그것에 비하면 버지니아는 훨씬 집주인과 세입자의 균형이 잘 맞춰진 법을 가진 것 같다. 그리고 메릴랜드는 버지니아와 DC의 중간 정도인 것 같다.
아무튼 재산 불리기로 조그만 렌탈 하우스를 하나씩 하나씩 사서 렌트로 모기지를 내고 하다 보면 언젠가 내 재산은 단단한 모양새를 갖추어 간다. 하지만 부동산은 바로 현금화 시킬 수 없다는 단점도 있어 모든 재산을 부동산에만 올인하라고 얘기하고 싶지는 않다. 항상 급할 때 현금할 할 수 있는 곳에도 투자를 해 놓으시는 것이 현명한 투자 방법이라고 하겠다.
아무튼 렌탈 프로퍼티로 재산 불리기를 시작한다면 지역이 참으로 중요하다는 것과 지역마다 그 렌탈 법이 다르다는 것을 잘 알고 있어야 한다. 만약에 프로퍼티 매니저를 두는 것이 아니라면 랜트를 놔주는 것도 에이전트가 하지만 그 다음은 집주인이 알아서 해야 하기에 모든 렌트 법에 숙지해야 한다.

문의 (703)975-4989 
<수잔 오 자이언트 부동산 대표

최근에 등록된 렌트.매매 부동산More

지금 집을 사야 하나, 기다려야 하나

지금 집을 사야 하나, 기다려야 하나

미디어나 유튜브 등에서 주택 구입 시기를 다루는 전문인들이 많은데, 잘 들어보면 별로 새로운 내용도 없고 이미 아는 내용을 그럴싸하게 포장해서 이야기하는 것뿐이라는 등 사람들마다 의견이 분분하다. 이제 곧 집값이 떨어진다는..
도시로 돌아오는 바이어들

도시로 돌아오는 바이어들

지구의 다른 한쪽에서 전쟁의 위협 속에 암울하게 있어도 미국의 부동산 시장은 여전히 뜨겁기만 하다. 지금 업체들의 분위기는 다시 오피스 근무로 서서히 전환하는 추세다. 아직은 출퇴근하는 수고 없이 집에서 근무하는 것을 선호..
셀러 마켓에서 집사기 전략

셀러 마켓에서 집사기 전략

본인도 부동산하는 사람으로 겨울에, 1월부터 집 찾기 대전쟁이 일어나고, 인플레이션에, 이자가 올라가고 있는데도 ‘왜 이렇게 부동산 경기가 뜨거운 거야’라며 즐거운 비명을 지르지만 바이어들은 이렇게 집 사기 힘들어서 어떻게 ..
부동산 에이전트 선택

부동산 에이전트 선택

지금 집을 사기 위해 바이어들이 줄을 서 있다. 매물이 턱 없이 부족해 계속해서 오퍼를 넣어도 떨어지는 바이어들은 계속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중천에 떠 있다. 올해 집값 상승이 아마 한 자리 숫자의 소프트한 상승을 예고..
1031 EXCHANGE

1031 EXCHANGE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1031 EXCHANGE의 기본은 자기가 갖고 있던 건물을 팔고 그 팔고 나서 남는 CAPITAL GAIN 세금을 당장 안내고 45일 안에 다른 투자 물건을 계약해서 6개월 안에 클로징 해야 한다..
코로나 시대 이후 계속해서 달라지는 풍경들

코로나 시대 이후 계속해서 달라지는 풍경들

몇년 전 한국의 미래에셋이 DC에다 큰 오피스 건물을 구입한 것은 잘 알려진 일이다. 그 곳은 지금 앵커 테넌트로 있던 법률회사가 전체 건물의 3/4에 해당하는 크기를 사용하다 2021년도에 다른 곳으로의 이전이 결정되면서 ..
코로나 시대의 부동산 마켓 동향

코로나 시대의 부동산 마켓 동향

이번 주말이 아버지의 날이다. 가정을 지키느라고 참으로 힘들게 이루어 온 것들을 어떻게든 이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지켜 내느라 목숨걸고 많이 힘들어 할때다. 올해의 아버지의 날이야 말로 정말 옆에서 많이 격려해 주고..
집 살때 왜 타이틀 보험이 중요한가?

집 살때 왜 타이틀 보험이 중요한가?

연말을 맞이하여 주위에 사람들은 올 한해를 돌아보며 어찌나 바쁘게 살았는지, 새해의 첫 해 돋이를 보러간 것이 엊그제 같은데 단숨에 연말을 맞이한 기분이라 세월에 밀려 허덕거리며 사는 모습에 이것이 인생인가 하며 무게..
다운사이징을 하며 고려해야 할 것들

다운사이징을 하며 고려해야 할 것들

날씨가 이젠 확연한 겨울날씨로 접어 들면서 5시면 벌써 어두워지는 긴긴 겨울밤을 맞이했다. 아마존 열풍으로 에이젼트분들은 동분서주 바쁜데 5시면 어두워지니 일할수 있는 시간이 너무 짧다고 안타까워 한다. 손님 한분이 찾아 오..

Sponsor